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근교 경기도 아기랑 나들이 갈만한 곳 Best 7(용인, 수원, 동탄 등)

by 내가그린대로산다 2023. 6. 28.
반응형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서울 근교 경기도 남부권역(용인, 수원, 동탄, 화성, 오산 등)에서 아기랑 나들이 갈만한 곳을 정리해봤습니다. 오늘 정리하는 곳들은 야외에서 피크닉하기에 적당한 곳들입니다.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서울 근교 경기도 실내 아기랑 갈만한 곳 Best 7(용인, 수원, 동탄 등)

저처럼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주말마다 '오늘은 또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이 되실겁니다. 특히나 날씨가 너무 춥거나 더운 날, 혹은 비가 오는 날에는 외출을 하기가 쉽지 않아서 실내에서 놀

naegagreen.com

 

1. 용인 농촌테마파크

용인 농촌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농촌 시설들을 체험할 수 있고, 가축들도 볼 수 있습니다. 부지가 워낙 넓고 전망도 좋은데다가 곳곳에 원두막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가볍게 피크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용인시민은 입장료가 무료이며, 36개월 미만도 입장료가 없습니다. 그 외 입장료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관광명소 < 용인여행 < 용인문화관광 < HOME : 용인시청 문화관광포털

용인농촌테마파크 관광지 소개 소개 용인농촌테마파크는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를 고려한 농촌, 전원 특성에 맞는 규모 있는 종합 체험 시설물입니다. 도시민에게 ‘일상을 벗어난 전원 체험 공

www.yongin.go.kr

 

2. 용인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다양한 민속 체험활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회전목마 등의 놀이기구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기랑 함께 하루정도 나들이 다녀오기에 적합합니다. 경기도민은 주중 19000원, 주말 22000원으로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전통예술공연, 전시체험, 놀이동산, 조선캐릭터 안내

www.koreanfolk.co.kr

 

3. 안성 팜랜드

안성 팜랜드는 핑크 뮬리 덕분에 사진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넓고 경치가 좋아서 피크닉 하기도 좋고 여러 가축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하여 아기와 함께 나들이 가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이용료는 주말기준 대인 15000원, 소인 13000원이며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http://nhasfarmland.com/

 

nhasfarmland.com

 

4. 화성 융건릉

융건릉은 넓은 잔디밭에서 피크닉하기에도 좋지만, 무엇보다 인근에 맛집들이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입장료는 천원이며 6세 이하는 무료입니다.

 

화성 융릉과 건릉

 

royaltombs.cha.go.kr

 

5. 오산 물향기수목원

오산 물향기수목원은 특히나 봄에 벚꽃으로 유명합니다. 넓고 아름다운 조경을 갖추고 있으며 곳곳에 잔디밭이 있어서 피크닉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물향기 수목원 소개 | 경기농정 통합

경기도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조성되어 2006년 5월 개원하였습니다. 수목원은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일대에 있으며, 규모는 34㏊이고,

farm.gg.go.kr

 

6. 수원 영흥수목원

영흥수목원은 최근에 개원한 신상 수목원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며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

 

영흥수목원

영흥수목원

www.suwon.go.kr

 

7. 동탄 호수공원

동탄 호수공원은 월 2~3회 정도 펼쳐지는 분수쇼(루나쇼)로 유명한 곳입니다. 꼭 분수쇼가 아니더라도 호수 둘레길을 산책하다가 근처 잔디밭에 돗자리 펴고 피크닉하기에 좋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구석구석 관광정보: 경기관광누리집

소개글 경기도 화성시 사척동 산척저수지를 정비해 호수공원으로 조성하였다. 2018년 8월에 개장한 이후 화성시의 랜드마크로 사랑받고 있다. 처음에는 워터프런트컴플렉스라 불리다가 광교호

www.ggtour.or.kr

 

오늘은 경기도 남부지역에서 아기랑 나들이(피크닉) 갈만 한 곳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흥 수목원은 아직 다녀오지 못했고, 나머지 곳들은 저 역시 주기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곳들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아서 부담없이 아기랑 다녀오기에 적합한 곳들이니 인근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