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슬립(타임루프) 영화를 추천했던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반전영화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있는 반전영화가 아닌 숨은 명작 중심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철저히 제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서 선정한 작품들이므로, 보시는 분들의 성향에 따라서 이 영화가 무슨 명작이냐 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순전히 개취의 영역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다크엔젤
이영화는 98년작으로 덴젤 워싱턴의 젊은 시절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영화는 아니지만 접촉을 통해서 악령이 옮겨간다는 설정이 흡사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악귀'를 연상시키도 합니다. 시종일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스토리 전개와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 그리고 기막힌 반전까지, 숨어있는 명작이라 할만한 영화입니다.
2. 프레스티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워낙 유명한 감독이지만, 유독 이 작품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믿고보는 감독의 작품답게 영화의 시나리오는 탄탄하고 연출도 훌륭하며 휴잭맨과 크리스찬 베일의 연기 또한 일품입니다. 숨은 명작 영화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그런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3. 프라이멀 피어
이 영화는 꽤나 유명하기 때문에 숨은 명작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워낙에 오래된 영화이기 때문에 이제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추천작으로 올렸습니다. 지금은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유주얼 서스펙트나 식스 센스 같은 영화들이 자리잡았지만,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이 영화 역시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추천 되었던 그런 영화입니다. 에드워드 노튼의 신들린 연기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돈 값하는 영화입니다.
4. 데이비드 게일
사생활은 최악이지만 연기만큼은 최고인 케빈 스페이시 주연의 작품입니다. 사형 제도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는 만큼 전반적인 분위기가 다소 무겁긴 하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이기 때문에 영화를 보고나면 한번 쯤 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런 영화입니다.
5. 트라이앵글
이전에 타임루프 영화를 추천하는 포스팅에도 등장했던 영화인데 숨은 반전영화에도 또 다시 추천작으로 등장한 트라이앵글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이 영화를 엄청 좋아하는 것은 아닌데, 어쨌든 이 영화의 반전은 정말 충격적이기는 합니다. B급 영화 감성이 있기 때문에 이게 스릴러인지 블랙 코미디인지 헷갈리기도 하는데,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후회 없을 그런 영화입니다.
오늘은 숨은 반전영화 명작들을 포스팅했습니다. 이미 20년이 훌쩍 지난 영화들도 있기 때문에 연출이나 소품 등등이 지금 다시 보면 다소 촌스러운 부분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와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상쇄가 되고도 남는 그런 작품들입니다. 본인이 반전 영화를 좋아하는데 이중에서 아직 보지 못한 영화가 있다면 꼭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