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아기가 없을 때는 휴가 시즌이 되기만을 목이 빠지게 기다리곤 했었는데, 아기가 생긴 이후로는 휴가 시즌도 또 하나의 미션이 되어버렸습니다. 휴가지 선정부터 숙소 정하기, 액티비티 일정짜기, 식사 해결하기 등 하나부터 열까지 아기 중심으로 챙겨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이죠. 아마도 아기가 있는 집들은 대부분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숙소를 어디로 할 것이냐' 일텐데요. 숙소만 잘 정한다면 액티비티 및 식사 등 많은 부분들이 동시에 해결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대부분의 아기들은 물놀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수영장이 딸린 숙소를 잡는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그래서 서울 근교 경기도에서 아기랑 호캉스를 갈만한 호텔들, 특히 수영장이 있는 곳을 중심으로 정리해봤습니다.
1. 화성 롤링힐스 호텔
화성 롤링힐스 호텔은 해비치호텔 그룹에서 운영하는 호텔답게 깔끔하고 쾌적한 숙소 컨디션을 자랑합니다. 주 이용객들이 아기 또는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다보니,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도 장점입니다. 야외 산책코스와 조경이 잘 되어있고 키즈카페와 수영장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서 아기를 데리고 호캉스를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호텔 투숙객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판교 그래비티 호텔
판교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입니다.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외관과 실내 모두 깔끔하고 바로 인근에는 판교 현대백화점도 있어서 주변을 가볍게 돌아다니기에도 괜찮은 호텔입니다. 호텔 자체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니어서 호텔 내부에는 수영장 외에 키즈카페가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수영장은 메인풀과 유아풀로 구분되어 있고 유아풀의 온도가 적당해서 아기를 데리고 놀기에 적합했습니다. 다만, 수영장이 1박 당 1회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3. 판교 나인트리 호텔
그래비티 호텔과 마찬가지로 판교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다만, 판교역에서 거리가 좀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다보니 자차가 없는 분들은 접근성이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호텔 1층으로 파미어스몰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곳 돌아다닐 필요 없이 호텔 안에서 대부분 해결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영장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성인풀과 키즈풀 온수풀 등이 구분되어 있어 아기와 함께 놀기에 좋습니다.
4. 분당 서머셋 호텔
분당 서머셋 호텔은 분당선 서현역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교통 접근성이 괜찮습니다. 루프탑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풀과 일반풀로 나뉘어 있습니다. 서머셋 호텔 또한 수영장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서 일반 숙박권을 구입하면 무료로 1타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름 시즌에는 스페셜 패키지로 수영장 올데이 이용권이 포함된 숙박권을 판매하고 있으니, 아기랑 수영이 주목적이신 분들은 이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상 호텔로 건물도 깨끗하고 가성비도 좋은 편으로 이용객 평가가 괜찮은 호텔입니다.
5. 용인 더숨포레스트 호텔
용인 더숨포레스트 호텔은 에버랜드 인근에 위치한 호텔로 주변에 다른 시설이 없기 때문에 자차가 없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앞서 소개한 호텔들 대비해서 호텔 느낌보다는 펜션/리조트 느낌에 가까운 곳으로, 투숙객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 이름답게 숲속에 위치해 있고 바베큐장 이용이 가능해서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하루 정도 지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경기도에 아기랑 호캉스 갈만한 수영장 있는 호텔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기 소개된 호텔들은 꼭 휴가 시즌이 아니더라도, 주말이나 평일에 하루나 이틀 정도 날잡고 가볍게 다녀오기 괜찮은 호텔들입니다. 경기도 남부권역(성남, 용인, 수원, 화성 등)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접근성도 괜찮고 이용객들의 후기도 양호한 편이므로 한번 쯤 다녀오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