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의 마음을 달달하게 만들었다가 가슴이 먹먹해지게 만드는 로맨스 멜로 영화 추천 Best 5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로맨스/멜로 장르의 영화에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 영화로 꼽는 작품들이 많아서 아마도 인터넷 상에서 흔하게 검색되는 중복되는 영화가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이타닉이나 러브액츄얼리 같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유명한 로맨스 영화보다는 가급적 덜 알려진 영화 위주로 추천작을 선정해 봤습니다.
물론 여기 선정된 영화들 또한 자신의 인생 영화로 꼽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기에 이 영화가 왜 덜 유명하냐고 반문하실 수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빅 히트작들 대비 상대적으로 덜 유명한 작품을 선정한 것이라는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1. 이터널 선샤인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영화로 꼽는 명작입니다. 이동진 평론가가 "지금 사랑 영화가 내게 줄 수 있는 모든 것" 이라는 한 줄 평과 함께 만점의 평점을 준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를 보면 짐캐리가 코미디 영화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연기 자체를 잘하는 배우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8월의 크리스마스
로맨스 영화가 이렇게 담담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담담하게 이야기가 전개되는 영화입니다. 허진호 감독 특유의 이런 감성이 있기에 영화가 더욱 더 현실감있고 가슴에 와닿습니다. 심은하 배우의 리즈 시절 미모를 볼 수 있고 한석규 배우의 전성기 시절 연기를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90년대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3. 지금, 만나러 갑니다
몇 년 전 한국판으로도 리메이크가 된 작품입니다. 정말 사랑스러운 영화가 있다면 바로 이런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속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이 모두 예쁘고 사랑스럽습니다. 실제로 이 영화를 통해 남녀 주인공은 결혼까지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 결말은 그다지 좋지 않은 것으로 알지만...). 아름다운 영상과 스토리, OST까지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인생 영화 중 하나로 꼽는 작품입니다.
4.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이 영화를 모르시는 분들은 제목만 보고 "무슨 제목이 이래? 이게 무슨 말이야?" 하실 수 있겠습니다. 영화를 봐야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영화이고 유명한 작품은 아니지만 이 영화를 보신 분 중 많은 분들이 인생 영화로 꼽는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음이 센치해져서 펑펑 울고 싶은 날이 있다면, 그런 날에는 이 영화를 강력 추천합니다.
5. 연애소설
손예진, 차태현 배우의 풋풋한 시절의 모습과 故이은주 배우의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90년 말~ 2000년 초의 한국 영화 특유의 감성이 살아있는 작품입니다. 그 시절 유독 한국 멜로 영화에는 명작들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이 영화는 당시 흥행했던 다른 영화들 대비 많이 유명하지는 않지만 숨은 명작이라 불리기에 충분한 영화입니다. 왓챠피디아 네티즌 평 중 "2000년대 초반 한국 멜로 영화의 풋풋하면서도 아름답고, 가슴 아픈 감성이 정말 많이 좋다. 그 중심에는 차태현과 손예진 그리고 이은주. 그립고, 보고싶다.." 이 내용이 이 영화를 잘 표현해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때로는 달달하고 때로는 가슴시린 로맨스 멜로 영화 Best 5를 포스팅했습니다. 사실 이 장르는 워낙 좋은 작품들이 많아서 더 추천하고 싶은 영화들이 많이 있는데, 일단 제 개인적으로 좋아하면서 먼저 생각이 난 작품들 중심으로 작성해봤습니다. 오늘같이 비가 추적 추적 오는 날에는 집에서 차분하게 이런 사랑 영화를 한 편 보시는게 어떨까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